top of page
  • Realtor Ken Choi

생애 첫 주택 구매자 지원 프로그램 소개

안녕하세요.

오늘은 캐나다 그리고 그 외 어디에서도 주택을 구매한 이력이 없는 분들께서 받으실 수 있는 혜택 몇 가지를 소개시켜 드리려고 합니다. 주택 구매를 계획하시는 분들께서는 꼼꼼히 알아보셔서 모든 혜택을 받으시기를 바라겠습니다. 아래에 드리는 정보는 현재 주택 시장에서 유효한 프로그램들이며 정보를 전달 해 드리는데 목적이 있습니다. 혜택은 연방 정부에서 제공하는 프로그램이 있고 주 정부에서 제공하는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연방 정부 프로그램

First Time Home Buyer Incentive 첫 주택 구매자 인센티브

이 프로그램은 캐나다 전역에 있는 캐나다인들이 첫 주택을 구매하실 수 있도록 돕고 있습니다. 주택 구입 가격의 5% ~ 10%를 계약금으로 제공해 드리고 가지고 계신 다운 페이먼트 금액을 더하여 모기지를 얻어 주택을 소유할 때 적은 비용으로 운영하 실수 있도록 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에 사이트를 참고해 주십시요


First Time Home Buyer’s Tax Credit (HBTC) 첫 주택 구매자 세금 환급

이 프로그램은 생애 첫 주택 구매자가 내야 하는 연방정부 세금을 줄여주는 혜택입니다. 신청자 본인과 배우자가 첫 주택을 캐나다 내에서 구매를 하고 등기를 해야 합니다. 그리고 지난 4년간 소유한 집에서 거주한 적이 없었어야 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에 첨부한 CRA 사이트를 참고해 주시고, 개인 소득 신고 시 회계사에게 문의하시면 정확한 정보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Home Buyers’ Plan (주택 구매자 계획)

이 프로그램은 주택 구매 예정자가 구매하셨던 RRSP (Registered Retirement Savings Plans)를 철회하시고 그 그램을 주택 구매하 시는데 사용하여 주택 구매를 돕는 프로그램입니다. 2019년 3월 19일 이후부터는 HBP 인출 한도가 $35,000까지 늘어났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에 첨부한 CRA 사이트를 참고해 주시고, RRSP를 구매하신 금융기관에 문의를 하시면 자세히 알려 드립니다.


GST/HST New Housing Rebate GST 새 집 환급 프로그램

새 집 구매하시면서 또는 집을 새롭게 러 이노베이션을 하시면서 지불하셨던 GST금액을 돌려받으실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이 GST 새집 환급 프로그램은 청구 조건을 모두 충족하였을 때 그 개인에게만 제공됩니다. 그리고 구매자가 다른 사람과 주택을 공동 소유하는 경우에는 적용이 되지 않습니다. 회사나 파트너쉽에는 제공되지 않는 프로그램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에 CRA사이트를 참고해 주시고 충분 하지 않으실 경우 회계사와 상담하시기를 추천 해 드립니다.


주 정부 보조 프로그램

First Time Home Buyers’ Program 첫 주택 구매자 프로그램

이 프로그램은 첫 주택 구매자가 지불해야 하는 재산 취득세 (Property Transfer Tax)를 줄여 주거나 전액을 면제해 줍니다. 구매자중 한 명 또는 그 이상 자격이 없는 경우에는 첫 주택 구매자 프로그램이 해당 되시는 구매자 소유 비율만큼만 혜택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주택 가격이 $500,000 이하 및 1.24 acres 이하여야 합니다. 재산 취득세 계산 방법은 저의 다른 블로그 글을 참고해 주시면 자세히 알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에 주정부 사이트를 참고 해 주시고, 해당이 되신다고 생각이 드시면 주택 구매 담당 변호사에게 알려 주시면 다시 한번 확인 해 주실 것 입니다.

Home Owner Grant

이 프로그램은 새 집을 구매할 때 받으시는 혜택은 아닙니다. 매 년 거주하고 있는 시에 지불해야 하시는 재산세 (Property Tax) 금액 중 일부를 감면 해주는 프로그램 입니다. 거주하시는 지역에 따라 감면 금액이 차이가 있지만 65세 미만이시고 소유주가 그 집에 거주하고 계시면 $570의 감면 혜택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에 사이트를 참고 해 주시길 바랍니다.

첫 구매자라면 다 받으실 수 있는 프로그램들이 아닙니다. 나의 신분, 주택 가격, 주택 위치 등등 상황에 따라서 혜택을 받으실 수 있으며 못 받으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첫 주택 구매라는 나의 큰 이벤트에 받으실 수 있는 혜택이 있는데 놓친다면 정말 아까운 상황이라고 생각이 듭니다. 꼼꼼이 확인 하셔서 챙겨 보시는 것이 어떨까 생각 듭니다.


광역 밴쿠버 부동산 서비스 리얼터 최광석 올림.

244 views0 comments
bottom of page